회원가입 [ 뉴스 ] 맛집 여행 숙박 지역행사 공연 부동산 자동차 라이프 학원 업체
취업 알바 쇼핑 직거래장터 시민광장 우리동네 줄광고 견적서 키워드 사이트 이벤트
최종편집일 : 2016-03-03 (목)
전체기사 정치 / 행정 경제 / 사회 교육 / 생활 문화 / 체육 / 관광 읍면동 뉴스 사랑방 충주人 충북도 뉴스
 뉴스 홈 > 충주시 > 경제 / 사회
서울시교육청, '학부모(엄마) 인문학 아카데미' 연다
서울시교육청 [2016-06-22 16:06]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5월 19일 ~ 6월 23일(6주간) 매주 목요일 오전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27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엄마) 인문학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 이번 아카데미는 경쟁과 실적 중심의 사회문화로 인해 점점 설 자리를 잃고 있는 인문학의 가치를 함께 깨닫고, 생활 속에서 인문학적 관점으로 자녀 및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 마련하였다.



□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는 인문학의 필요성에서부터 역사, 예술, 철학, 정치, 문학까지 다양한 주제로 총 6회 연속 김경집 인문학자와 함께 진행한다. 구체적인 주제는 △왜 지금 우리는 책을 읽고 인문학을 공부하는가? △역사는 무엇을 보라 하는가? △예술은 사회의 거울이다 △철학은 내가 주인이 되게 하는 성찰이다 △정치는 삶이고 경제는 사상이다 △문학은 내 숨이다 등으로 구성되었다.



□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는 2014년부터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시작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 6일까지 ‘서울독서교육지원본부(book.sen.go.kr)’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였다.



□ 강좌를 신청한 김진아 학부모는 “작년에 너무 듣고 싶었는데 놓쳐서 정말 아쉬웠다. 올해는 신청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라며 강좌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작년보다 연수생을 100여 명 정도 늘렸는데도, 신청당일 인원이 마감되어 대기자 명부에라도 올려달라는 요청이 많아 매우 안타까웠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며 상상력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주사랑 핫 클릭
발전방안 모색...전국기업도시협의회 충주 개최
‘ 꿈꾸지 않으면’교사 축가, 장미꽃도 나눠줘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한국연예인협회 충주지회, 예능청소년 장학금 전달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충주경찰, 폭설 속 안전하..
대한미용사회 충주시지부 ‘..
발전방안 모색...전국기업도..t
‘ 꿈꾸지 않으면’교사 축..t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t
한국연예인협회 충주지회,..t
충주시보건소 직무교육 ‘..t
충주시립도서관,‘사서와 ..t
충주 희망장난감도서관, 장..t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꿈..t
충주경찰서, 아동안전지킴..t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동행..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